티스토리 뷰

애플 워치 6 출시일, 스펙, 디자인 [루머 정리]

 

 

디자인

일단 디자인적으로는 애플 워치의 전작들과 큰 차이는 없다고 하지만 애플 전문 유튜버 

EverythingApplePro에 따르면 애플 워치의 트렌드 마크 디지털 크라운이 사라진다는 소식입니다.

디지털 크라운이 무었이냐!

 

이렇게 디지털 크라운은 지금까지 애플 워치에서 앱을 작동시키고

제어하는 기능을 했었는데요.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애플 워치에 새로운 기능이 들어가기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터치  ID

그동안 애플은 아이폰 8을 이후로 터치 아이디를 보급하지 않다가 이번 아이폰 se2에서 다시 터지 ID 즉 지문인식을 

삽입했는데요! 원래 애플 워치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pin번호를 입력하거나 애플 핸드폰의 잠금 해재를 해야지 애플 워치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 워치 6에서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디지털 크라운이 사라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옆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디지털 크라운이

지문인식 버튼(터치)으로 바뀔 것이라는 겁니다.

 

 

 

 

 

 

건강 기능 업그레이드

1. 공황 발작 감지

 

IT 전문 트위터리안 Max Weninbach에 따르면 

새로운 애플 워치에서 공학 발작 감지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근 공황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다면, 

많은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수면 체크 기능 기본 탑재

 

그 밖에도 얼마나 오래 잤는지 수면을 모니터링해주는 기능인 기본으로 추가됩니다.

원래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야 되었지만, 기본 어플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가격 및 출시일

애플 워치 5의 출고가는 539,000원 셀룰러 모델은 650,000원이었다.

이번 워치 시리즈는 이보다 더 비싸면 비싸지 더 싸지는 않을 듯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아이폰 se2와 맞먹는 가격일 듯 합니다.

다음으로 출시일입니다. 워치 6의 출시일은 아이폰 12 출시일과 비슷할 듯합니다. 즉, 9월정도 일 듯 합니다. 코로나 때문 출시가 연기될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워치 시리즈는 항상 1년마다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이 나올 때 같이 출시했기 때문에 이번 시리즈도 그때 출시할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